기사 메일전송
부산상수도사업본부, 「보이는 수도요금 ARS 납부서비스」 시행 김만석
  • 기사등록 2020-12-01 12:49:40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상수도사업본부는 12월 7일부터 비대면 모바일 납부방식의 「고품격, 보이는 수도요금 ARS 납부서비스」를 17개 시·도 상수도 분야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은행 CD/ATM, 편의점 등을 활용한 방문형 수도요금 납부방식을 개선한 것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365일 언제 어디서나 수도요금을 편리하게 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우선 상수도사업본부 ARS 대표번호(1899-0100)로 전화해, 음성안내에 따라 보이는 ARS 파일을 설치(서비스 이용 첫 회에만 해당)해야 한다. 이후 스마트폰에 표출되는 화면에 따라 ▲요금 조회 및 납부 ▲요금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자가 검침 등의 항목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신용카드와 통장계좌를 통한 수도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할 시, 수도요금의 1%(최대 5,000원)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근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에 도입하는 서비스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비대면 납부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한 것”이라며, “안전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으로 수도요금을 편리하게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다는 강점도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모두에게 익숙한 ‘전화’를 이용한 비대면 음성형 수도요금 납부서비스는 2015년에 처음 시행된 후 매년 2배 이상 사용량이 늘고 있으며, 현재는 5만 명 이상, 100억 원 이상의 요금 징수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는 2016년에는 전국 최초로 신용카드, 통장계좌를 통한 수도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도입하고, 2017년에는 금융결제원과 연동해 실시간 계좌검증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납부방식을 끊임없이 확대·보완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