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2020 도시재생 청년 해커톤’ 비대면 개최 - ‘Start Up 정읍’ 주제로 Zoom(줌)을 이용한 무박 2일 시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2-01 17:55:52
기사수정



정읍시가 도시재생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2020 도시재생 청년 해커톤행사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정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정읍시가 주관하고,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Start Up 정읍을 주제로 청년의 새로운 시각과 참여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정책 제안에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청년들이 직면한 일자리 문제와 원도심 활성화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결,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해커톤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청년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전국의 대학생 이상 청년 약 40여 명이 신청해 심사를 거쳐 30여 명이 참가했다.

 

창업 전문가들이 각 팀별 장소로 투입되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전략(비지니스 모델) 발굴과 결과물을 발표했다.

 

대상에는 청년이 돌아오는 거리 조성을 제안한 살리GO팀이 수상했고, 드림리더스팀이 최우수상, 아올다팀이 우수상, 디지털정읍팀과 우리조팀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의 시각으로 청년창업에 대한 정책적 제안뿐 아니라 청년 일자리와 주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내 현안문제를 청년들이 참여하고 제안함으로써 도시재생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