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세균 국무총리, 스마트방역시설 구축한 대구스포츠단 훈련센터 전격 방문! - 지자체 최초 집합 훈련시설내 코로나19 스마트 방역설비 운용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2-02 18:50:1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1128일 선제적 방역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대구시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를 정세균 국무총리가 방문하여 홍의락 대구광역시경제부시장과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 회장으로부터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스마트방역시설 운영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방역현장을 점검했다.


▲ 지난 28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구스포츠단 훈련센터를 방문하여 신재득 사무처장으로부터 스마트방역시설 운영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정 총리는 신재득 대구시체육회 사무처장으로부터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의 방역 상황을 보고받은 후 체육단련장의 첨단 방역시스템을 비롯한 훈련센터 내부의 방역 실태를 직접 점검하였다.


특히 많은 선수들의 체력훈련이 집합적으로 이루어지는 체력단련 트레이닝센터에 대규모 스마트 방역설비(“안심공간생활방역”-호클러시스템)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 현황을 주목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선제적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체육회 관계자 및 스마트 방역설비 구축 기업인 세기시스템엔지니어링, 세기시스템, ()헤스코, 한국코스믹라운드() 업체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일상에 있어서의 방역활동이 생활속의 문화로서 정착되는 상황이 필요할 것이며, 첨단 기술과 패러다임이 융합된 상시 방역시스템 등은 그러한 방역문화가 확대 정착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향후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 선제적 방역활동이 전국적인사례로 전파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최근 수도권 등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축구 국가대표 선수 중에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특히 실내에서 훈련하고 있는 종목은 수시로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확인하는 등 선수들이 안전하게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은 금번 설치된 안심공간생활방역 시스템은 체력단련 트레이닝센터와 같이 넓은 면적의 실내 다중 이용 시설에 설치하여 IoT 기술과 고압분사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운영체계를 갖고 있어 방역을 위한 별도의 인력을 활용하지 않고 시설 유휴 시간대에 비대인 상시 방역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편리성과 실질적 방역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세기시스템엔지니어링 김종석 대표는 설치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은 실생활에서 살균효과와 탈취효과가 탁월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살균제로 잘 알려진 미산성차아산염소산수(HOCL)를 안정적인 풍속과 미세한 입자로 분사하여 트레이닝센터 내 공간방역 및 땀 냄새 제거와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 효과까지 높아 선수들에게 방역효과와 더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홍의락 대구광역시경제부시장은 "대구시가 선도적으로 전국에서 안심공간생활방역에 앞장서 모범적인 방역을 실시하여 선수들과 생활 체육인에게 안심하고 스포츠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