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건축 인·허가 절차 안내 등 건축지도원 상담반 운영 - 건축 전문가 상담, 논스톱 건축 종합상담 서비스 실시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2-07 18:40:01
기사수정



정읍시가 시민에게 탄탄한 건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나섰다.

 

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시청을 방문하는 건축 민원 상담 내방객을 위해 시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건축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

 

올해 하반기 건축 민원 상담실은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건축 민원 상담실은 주민들에게 건축 행정 신뢰를 제고하고 시간·경제적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건축 행정서비스다.

 

건축 실무 경험이 풍부한 19명의 전문 건축사와 상담을 통해 전반적인 건축 과정에 대한 행정절차를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설계 단계부터 사용승인까지 전반적인 건축 과정에 대한 상담과 행정절차를 위반한 무허가 건축물에 대한 양성화 가능 여부, 양성화 절차 등이다.

 

특히, 관계 법규 설명과 시공 요령 등 설계 단계에서부터 완공까지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민원인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민원인들이 여러 부서를 돌아다니면서 신청 절차 등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해로 빚어지는 행정 불신 등이 일정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건축사회와 협의해 건축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 맞춰 민원인들에게 적절한 건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금강하구둑 뻘에 빠진 시민 구조 작업 진행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