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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편람 일제 정비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2-15 22: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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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시(시장 이재준)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 업무를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편람을 일제 정비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민원편람은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시는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민원편람 일제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일제 정비를 통해 보건소, 산업위생과, 안전건설과, 환경녹지과 등 38개 부서, 602종의 민원사무를 관련 법 등에 맞게 수정보완했고, 이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도 높였다.

 

시 관계자는 점점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업무를 민원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민원편람 정비가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내년에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민원사무편람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전자민원, 민원편람·서식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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