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사회적기업 ㈜휴플러스 마스크 15만장 기부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12-19 10:27:32
  • 수정 2020-12-19 10:34:00
기사수정


▲ (주)휴플러스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릴레이에서 마스크 15만장을 기부했다. 윤덕규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우측 첫번째)


파주시 도시재생과(과장 윤덕규)는 지난 17일 사회적기업인 휴플러스(대표 심봉경)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15만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탄현면에 소재한 휴플러스는 공공기관 대상 서류 바인더 등 사무용품을 생산 판매하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최근 마스크도 제작·판매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이날 기부된 물품은 각 읍면동 및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파주시 지역 내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심봉경 휴플러스 대표는 평소 사회와 함께 가는 삶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다수의 장애인들과 함께 사업을 운영 중이다라며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요즘 이번 기부를 통해 확산예방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수호 파주시 도시발전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 불황 속에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라며 기부해 주신 물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행사에는 관내 소재 기업으로 휴플러스를 후원하고 있는 망고미디어그룹과 케이앤더블유에서 사회적경제 기부릴레이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일정부분 함께 참여해 도움을 줬다.


▲ 윤덕규 파주시 도시재생과장


사회적경제 기부릴레이

- 관내 사회적기업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유도하고자 지난 6월부터 시작

- 6개기업 참여 : 32,000천원 상당의 물품지원 (손소독제, 마스크, 간식 등)

- 배부처 :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아동센터, 요양기관 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5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향천사, 군민 발전 기원 법회 및 산사음악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