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동장 김병철)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3주간 2020년「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만족도 조사는 2020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중 200명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설문지 작성은 유선 및 대면으로(유선 80%, 대면 20%) 진행했다.
전체 설문문항은 복지서비스 만족도 조사 3문항, 복지담당자 태도 2문항으로 총 5항목의 질문으로 구성했다.
5가지 문항 종합 만족도는 “매우 만족한다” 49.5%, “만족한다” 32.2%로, 종합 만족도 81.7%를 달성했다. 또한 5가지 문항 모두 80%이상의 만족도를 달성해 신천동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들은 전반적으로 복지 서비스 및 복지담당자의 태도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신천동 맞춤형 복지팀은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장기화 되는 코로나19에 따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위한 자원발굴 및 연계를 강화하고, 2021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계획 및 모니터링 계획 수립 시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수립할 계획이다.
김병철 신천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만족도 조사」는 2020년 한 해 동안 신천동 주민들이 적절하고 효율적인 복지 서비스를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다가오는 2021년도에도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욱 세밀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유지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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