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청소년 보호복지 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2-23 20:11:24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22일 청소년 보호복지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올 한 해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지원 정책을 추진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를 통해 청년정책 우수 지자체 17개를 선정했다.

 

시흥시는 시 중심의 청소년안전망 강화 청소년 문화의 집, 휴카페 등 보호·문화 거점공간 운영 확대 청소년 중심의 정책 추진을 위한 청소년재단 설립 청소년 정책제안 및 의사결정 기구 확대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지원 강화 등 청소년 중심의 정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청소년 맞춤형 복지, 인성함양 및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 자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 등 시흥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보호복지 영역의 각종 정책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는 2021년에도 청소년 재단을 중심으로 시흥시 청소년의 무한한 성장을 지원하고 공공기관 중심의 촘촘하고 탄탄한 사회 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에서 자라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해야한다시흥시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이 행복하게 커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