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단풍미락’ 신규 판매 음식점 2개소 추가 지정 - 앤카페, 일송정 추가 총 5개소 지정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2-24 22:42:47
기사수정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지역의 대표 음식 ‘단풍미락’을 맛볼 수 있는 대표 음식 전문점 2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시는 대표 음식 전수를 희망하는 업소를 공개 모집하고 서류와 현장평가,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개소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대표 음식 전문점은 옥돌생고기와 쌈촌, 내장산명인관, 앤카페, 일송정 등 총 5개소로 늘었다.

 

시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신규 음식점 2개소를 대상으로 대표 음식 활성화 위탁교육을 진행했다.

 

위탁교육에서 대표 음식 ‘단풍미락’ 메뉴를 전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단풍미락 도시락 개발과 온라인 판로도 구축했다.

 

시는 선정된 대표음식전문점에 지정증과 표지판, 식기를 제공하고, 시 홈페이지에 주소와 전화번호, 추천 메뉴 등을 게재했다.

 

또, SNS와 블로그 등을 활용한 음식점 이용 홍보와 각종 행사 시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를 대표하는 대표음식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시민에게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조성에 구심점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