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성구, 산타 드론으로 선물 전달! - 아동보육시설에 물류드론으로 비대면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2-25 20:37:23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수성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를 대신해 드론이 선물을 싣고 전달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산타드론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이륙준비중이다.


파동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루돌프 모습으로 치장한 산타 드론이 하늘을 날아 햄버거와 쿠키, 소망등 체험키트, 마스크 등을 전달한 것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이 줄어드는 힘든 시기가 지속 되어 시민들의 관심이 좀 더 필요하겠다는 취지에서 여러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모았다.


연말연시 나눔문화 동참 확산을 위해 수성빛예술제 박서경 감독과 청소년꿈랩(빛예술학교) 이승희 대표가 사랑의 물품을 후원한다. 올해 국토부 드론 규제샌드박스에 선정된 에어온(구자균 대표)에서 드론배송을 담당하고, 한국자동차튜너협회 우현규 고문(모리스 대표)이 지원한다.


▲ 아이들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산타드론을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산타드론은 수성못오거리 신천둔치에서 이륙해 강을 따라 250m 정도를 자율 비행해 아동시설 앞마당에 도착한다. 산타드론이 선물을 전달한다는 소식에 아이들은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이루어지는 것 같다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힘든 때일수록 우리의 희망인 꿈나무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다양한 드론기술을 구정전반에 적용해 행정서비스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발전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