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새만금방조제 배수갑문 확대개방 적극 홍보 - 주/야간 배수갑문 개방을 통한 수질개선만큼 군민 안전사고 예방 전력 송 태규
  • 기사등록 2020-12-28 17:02:00
기사수정

부안군은 새만금방조제 배수갑문 개방시간 확대에 따라 군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방조제에 설치된 가력, 신시 2개 배수갑문은 그간 새만금 기본계획에 따라 수질개선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 해수유통을 실시해왔으나 주간에만 일시적인 개방에 그쳤다.


이번 배수갑문 개방시간 확대는 추가적인 수질개선 필요성에 따라 최근 제24차 새만금위원회(’20.11.)에서 결정된 것으로, 관계기관 간 실무협의를 통해 ‘20.12.29.()부터 주/야간 개방이 예정되어 해수유통량 확대에 따른 새만금호 수질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새만금 배수갑문 일대는 주간에 이어 야간까지 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 위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배수갑문 개방 시 최대 3까지 심한 급류로 인한 해무, 파랑 등이 발생하는 관계로 주변지역은 수상레저활동낚시금지구역 및 출입통제장소 등이 설정되어 있고 특히 불법조업신고단속구역으로서 어선의 접근이 금지된다.

 

그에 따라 부안군은 지역주민에게 새만금 배수갑문 확대개방을 통한 수질개선 홍보와 함께 갑문 주변지역 안전사고 유의를 당부하는 내용을 군청 홈페이지 및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하여 사고가 예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

 

김연희 부안군 새만금잼버리과장은 배수갑문 개방 확대를 통한 새만금 수질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그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