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면 적사모(회장 이규택)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지난 29일 적중면 방재단과 함께 자체 방역을 실시했다.
▲ 적중초등학교 코로나19 자체 방역 = 합천군청(제공)관내 적중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적사모 회원들은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적중면 중심지 방역을 시작으로 농협, 우체국, 경찰서, 미타요양원, 적중초등학교 등 관내 주요시설과 경로당, 적중농공단지 등 접촉이 많은 시설물을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 미타노인 요양원 자체 방역 = 합천군청(제공)
이날 방역에 참여한 이규택 적사모 회장은 “앞으로도 적중면의 코로나19 불안감 해소를 위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코로나가 없는 적중을 만들겠다”고 전하며 향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추가 방역도 실시하겠다고 했다.
적중면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적사모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적중면민 모두 예방 행동수칙을 잘 따르고,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를 잘 극복하자”고 전했다.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