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강력한 한파, 수도계량기 동파를 막으려면?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1-12 19:48:45
기사수정


강력한 한파로 파주시 최저 기온이 영하 23이하로 떨어지는 등 주말까지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가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개선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는 수도계량기 동파는 영하 10이하 기온이 2일 이상 지속될 경우 대규모로 발생하기 때문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날에는 계량기함의 보온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외출 등으로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물이 조금씩 흐를 수 있도록 수도꼭지를 틀어놓는 등 동파 예방을 위한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계량기가 얼어 뜨거운 물을 직접 붓게 되면 계량기가 파손되므로 미지근한 물이나,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서서히 가열하며 녹여야 한다.

 

파주시는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12월까지 보온재 15,000개를 설치했고 상습 동파·동결을 예방해 강추위에도 현재까지 수도계량기 38건을 교체하는데 그치는 효과를 거뒀다.

 

파주시와 파주수도지사는 지난 11월부터 지역별로 긴급복구 4개반을 상시운영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동파 피해가 없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동파가 발생할 경우에는 파주 수도지사(031-950-0731~6)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