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서천읍,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홍보 및 민간과 연계한 대상자 발굴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1-01-18 22:24:28
기사수정



▲ 서천군 서천읍,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서천군 서천읍(읍장 박범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사회 전반에 걸쳐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돌봄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노인 또는 한부모(30세 이상) 포함 가구의 경우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적용이 폐지된다. 노인과 한부모(30세 이상) 포함 가구에 한해 본인의 소득과 재산이 신청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부양의무자 유무에 상관없이 생계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단계별 폐지제도 개선사항에 대해 집중 홍보하여 더 많은 저소득 주민이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받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수급 대상자를 조사·발굴 하고자 한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하며 복지이장 및 부녀회장, 유관기관 등과 네트워킹을 강화해 체계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박범수 서천읍장은 관내 위기상황에 놓인 이웃을 발견하면 서천읍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로 즉시 신고해 달라발견된 어려운 이웃에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지원을 우선 검토하고 지역 민간자원과 연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좋은 것을 기억하면
  •  기사 이미지 금남지
  •  기사 이미지 제주 애월 해변 월경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