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읍면동‘2021 시정현안 공유 영상회의’개최 - 2021 달라지는 시책·울산형 재난지원금 지급 등 논의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1-26 08:12:2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읍면동과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올해의 주요 시정현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오늘(26) 오후 4시 시청 집무실에서 송철호 시장과 56개 읍면동장이 함께하는 비대면 영상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1년 달라지는 울산시와 정부의 시책 및 제도 코로나 19에 따른 지역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시와 읍면동이 함께 공유하며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먼저 올해 새롭게 바뀌거나 개선되는 시정은 7대 분야 총 79건으로 대표적인 사항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체계 개선, 기초생활 생계급여 기준완화 등이 있다.


이에 대해 울산시 해당 실국 담당자가 직접 나서 읍면동장에게 자세히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지역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울산시 재난지원금 관내 전 세대에게 10만 원씩 지급된다.


울산시는 설 명절 전까지 재난지원금 지급이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읍면동 주민센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읍면동별 주요 현안에 대해 시장이 직접 의견을 청취하는 등 시와 읍면동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발굴하고 논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