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체육회,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 개최! - 국채보상운동 및 2.28 민주운동 코스 완주자 이벤트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02-19 18:41:57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는 2021년 대구시민주간 기념과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사회 전반의 어려운 상황을 대구시민 정신으로 극복하기 위하여 221부터 430일까지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대회 개최한다.


▲ 2021 `대구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이번 대회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대회이며 국채보상운동과 2.28 민주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가진 장소를 걸으며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정신의 자긍심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별 거리는 시민들의 체력적인 부담 없이 걷을 수 있도록 3km 내외로 구성되었으며, 참가방법은 코스별 큐알(QR)코드 지점에서 인증을 하고 코스 완주 후마스크 쓰GO 운동에 동참하는 뜻에서 마스크 쓰GO 인증샷을 찍어 등록 하면 완주로 인정된다.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안드로이드폰-플레이스토어/아이폰-앱스토어] 검색창에대구 마스크 쓰GO’입력하여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221일부터 가능)후 국채보상로일원(국채보상운동 코스), 두류공원 일원(2.28 민주운동 코스) 중 희망하는 코스를 선정하면 된다.


또한 앱에 지정된 인증 장소에서 큐알(QR)코드를 인증 후 연결되는 국채보상운동 및 2.28민주운동 관련 자료를 보면서 이후 마스크 쓰GO 인증샷을 등록, 코스 완주를 인증 받으면 완주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을 증정하며 선착순 3,000개가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마스크 쓰GO’ 실외공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체육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이번 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국채보상운동과 2.28 민주운동의 중심인 대구시민 정신을 되새기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중단 없는 생활체육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