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둥이 가족...캠핑카 대여비 전폭 지원! - 가족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인구정책 차원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02-22 20:18:02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달성군은 20213월부터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의 힐링 여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달성군은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다둥이 가족에게 캠핑카 대여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가족 상호 간 유대 관계 및 삶의 질을 높여 가족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구정책이다.


따라서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초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인 150가정에 연 1회 캠핑카(5인승) 대여비(12)50%20만 원을 지원하고 캠핑카 이용 시 휴대용 카시트, 캠핑용 테이블·의자·화로, 코펠, 스파클라 폭죽, 마스크 등 캠핑 관련 용품도 무료로 대여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다둥이 가족 구성원 중 만 26세 이상의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면허 취득 1년 이상 경과자가 있어야 가능하다.


또한 대구투어버스 홈페이지(https://www.dgtourpass.com)에서 예약을 하고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자부담 20만 원을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되어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달성군은 2020년 인구정책 기본 조례를 제정, 지역 특성에 맞는 결혼·임신·출산·양육·주거·다자녀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송산권역,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추진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기사 이미지 계양산 일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