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休카페 예그리나로 놀러 오세요. !!! - 시흥시 청소년 소통 공간 『예그리나』현판식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1 14:51:00
기사수정

 

시흥시는 학교나 학원 외에는 갈 곳이 없어 방황하는 군자동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휴 카페인 예그리나1118일 현판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3월 능곡동 지역에서 로뎀 카페 라는 이름으로 청소년소통공간이 운영되기 시작하였고,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발굴 노력으로 예수누리교회 3층에 예그리나 라는 이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그리나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로서 청소년기를 거치는 청소년들 상호간에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자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청소년 휴 카페인 예그리나는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PC방이나 노래방, 스마트폰 게임 외에는 마땅히 갈 곳이 없거나 할 것이 없는 것을 보고 지역·학교·시청·경찰이 유기적인 연계로 마련된 곳으로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와서 즐겁게 쉴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예수누리교회 부속 쉼터에 마련한 예그리나는 위기청소년들에 대해 간식 나눔을 통한 신뢰감 형성 등의 멘토링 실시, 치유·상담 프로그램, 흥미유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원봉사자로 하여금 청소년들에게 간단한 간식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시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자신들만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위기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