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27 00:37:20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226일 요양병원 4, 요양시설 2곳에서 만 65세 미만의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22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의정부시의 첫 접종 대상자는 호원동 소재 노블실버홈요양원에 근무 중인 이모 씨(60)이다.

 

정부 방침에 따라 공급된 아스트라제네카는 냉장유통 백신으로 한서중앙병원 및 노블실버홈요양원을 시작으로 관내 요양병원의 자체접종, 요양시설의 방문 접종 및 보건소 방문 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의 고위험 집단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1차 접종을 오는 3월 중순까지 신속희 완료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예진표 작성, 의료진 예진, 접종, 이상반응 모니터링 순서로 이루어지며,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접종 후 최소 15분에서 30분간 머문 후 이상이 없으면 접종이 완료된다.

 

의정부시보건소는 예방접종 실무추진팀을 4(실행관리, 접종관리, 이상반응대응, 방문접종)로 구성해 사전현장점검, 백신관리, 이상반응 긴급출동 대비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황범순(부시장) 의정부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장은 코로나19 종식 기대 속에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라며, “접종에 따른 불안감을 호소하는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접종 프로세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