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제102주년 양주 가래비 3.1운동 기념식 개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27 00:55:01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광적면 가래비 3.1운동 기념공원에서 102주년 양주 가래비 3.1운동 기념식을 개최한다.

 

가래비 3.1 운동 순국기념사업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조학수 부시장, 정덕영 시의회의장, 시의원, 황후연 경기북부보훈지청장, 보훈단체장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한다.

 

기념행사는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헌화, 독립선언문 낭독, 추념사,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당시 시위 상황을 재현한 기념공연과 독립 퍼포먼스, 거리 만세행진 등 부대행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행사 참석자를 대상으로 체온 측정을 비롯한 손 소독, 마스크 착용, 2m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유행으로 시민들의 참여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각 가정에서 태극기 게양으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매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3.1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가래비 3.1운동 기념공원에서 3.1운동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