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다둥e카드 앱 출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27 00:58:48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관내 다자녀가정의 공공시설 할인요금 증명 간소화, 카드 이용률 제고를 위해 양주시 다둥e카드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다둥e카드 앱은 기존 다자녀가정 증명 시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류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대면 신청 절차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로 출시했다.

 

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출산입양으로 막내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두 자녀 이상 가정의 부모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양주시 다둥e카드앱을 내려받아 본인인증을 거치면 양주시 다자녀가정 이미지가 생성되며 유효기간은 당해연도 1231일까지이다.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는 양주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031-8082-5066)으로 문의하면 실물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부모들의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캄보디아어 등 5개 국어 버전으로 개발했다.

 

다둥e카드를 제시하면 이용요금을 일부 할인받을 수 있는 공공시설과 민간할인업소는 총 70개소이며 시설정보, 할인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내 다자녀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혜택과 우대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간할인업소의 가입과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등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더 아이편한, 감동양주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