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철통 해안경계 위해 해경-군(軍)과 손잡는다 - 군산해경-35사단 군산대대 해안경계 협력체제 강화 약속 송 태규
  • 기사등록 2021-03-05 19:04:12
기사수정



해경과 군(軍)이 빈틈없는 해안경계태세 확립을 위해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4일 군산해경 경비함정 3010함(3,000t급)에서 육군 35사단과 해안경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의 및 전술토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하늘길이 막히자 바다를 통한 밀입국과 밀입국을 가장한 적 침투의 가능성이 높아질 것을 대비해 미식별 선박에 대한 정보 공유와 해안경계 취약지의 경비를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경비함정을 찾은 충무여단장은 양 기관이 정기적인 업무협의회 개최와 합동 교육·훈련 실시를 통해 상호 간 정보 공유 기능을 강화하고 지원·협조 체계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해경은 출입항 기록이 없거나 외해에서 내해로 진입하는 모든 선박에 대한 정보를 군 감시 기지와 공유하고, 의심 선박 발견 시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해 현장 검문할 방침이다.


또, 섬이 많은 서해안의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도서지역과 갯바위 등이 밀입국 사각지대가 되지 않도록 경비함정 해상 경비를 강화하고, 지난해 창설된 해양 드론 순찰대 활동 시에도 해안가 감시 기능을 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코로나19가 진정세에 접어드는 대로, 해경 상황실과 군 지휘통제실 근무자 간 교류 근무를 실시해 상호 간 통합방위 상황대응과 작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상식 군산해경서장은 “최근 복잡하고 다변화하는 해안경계 환경 변화에 따라 해경과 군(軍)의 협력체제 유지는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이번 협의회는 양 기관이 그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해안경계 강화에 힘써 최상의 철통 경계를 유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의회에는 군산해양경찰서장, 3010함장, 35사단 충무여단장, 군산대대장 등 군산해경ㆍ육군35사단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