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신곡1동,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신청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3-05 23:05:20
기사수정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초··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집중 신청기간을 32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는 학생의 실질적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 교육비 대상자로 결정되면, 입학금·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교재비, 급식비(중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컴퓨터, 인터넷 통신비 등을 선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집중 신청 기간 이후에도 언제든 신청은 가능하지만 교육비는 신청한 달부터 지원되므로 학기 초인 3월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전년도에 신청해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초등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지원받는 형제·자매가 있더라도 신규 신청이 필요하다.

 

신곡1동에 거주하는 지원 희망 학부모(보호자)는 신곡1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교육비 원클릭(oneclick.moe.go.kr) 누리집 및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조원상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 교육비 집중 신청기간 운영을 통해 교육비 지원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