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계약행정의 투명성 및 형평성 향상에 나서 - 민간보조사업 통합계약 관리시스템 도입 및 수의계약 총량제 보완 시행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3-08 14:38:20
기사수정


▲ 보조사업 계약관리 시스템 및 수의계약 총량제 교육장면


보령시는 민간자본보조사업의 투명성 및 사후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민간보조사업 통합계약 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수의계약 참여업체의 형평성을 강화하기 위한 수의계약 총량제를 보완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민간보조사업의 계약 건수는 2017807, 2018903, 20191093, 20201025건으로 증가 추세이나 사업추진은 해당 부서에서 개별 관리하고 있어 사후관리가 미흡하다는 자체 판단에서다.

 

이에 시는 올해부터 민간자본보조사업 통합계약 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민간보조사업의 보조금 계약관리를 투명하게 추진하고, 사후관리 및 데이터베이스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수의계약 총량제를 기존 관서별 2억 원에서 본청직속기관, 동을 통합하여 업체당 연간 합산 3억 원 이하로 보완 시행해 특정업체 편중계약을 방지하고 참여업체에 대한 형평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직속기관, 동에서 계약전 수의계약 현황을 참고할 수 있도록 매월 수의계약 현황을 취합 공지키로 했다.

 

이기혁 회계과장은 민간보조사업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계약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수의계약 총량제는 계약의 공정성을 높이고 다양한 업체에 참여기회를 제공해 선진 계약행정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5일 보조사업 및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사업 계약관리 시스템의 사용법과 수의계약 총량제의 취지 및 지출계약보조금 감사사례 등 실무자들의 역량교육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