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 - 2021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1-03-11 12:52:16
기사수정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배곧너나들이는 배곧누리초등학교에 설립된 시흥시 최초 학교복합시설이다.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함께 소통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현재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이 위탁운영하고 있다.

 

2021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작은도서관에 맞는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공모결과 전국 70개 작은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시흥시에서는 유일하게 배곧너나들이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배곧너나들이 작은도서관은 내달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총 6회에 걸쳐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알아가는 북잡북잡(BOOK-JOB)’ 프로그램과 전문 예술가가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곧너나들이 관계자는 작가·일러스트와의 만남, 체험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 안에서 새로운 문화를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