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운양동, GTX-D노선 유치촉구를 위한 김포시민 릴레이 캠페인 실시 - - 김포시민의 뜻을 모아 광역철도 유치에 힘을! - 최장수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3-21 21:24:16
기사수정



김포시민의 염원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 유치를 위한 시민 릴레이가 18일 운양역 일대에서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두정호)운양동발전협의회(회장 윤봉길)를 주축으로 대한노인회운양동분회, 운양동통장단협의회, 운양동주민자치회, 운양동새마을지도자회, 운양동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운양동위원회, 운양동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단체장들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여했다.

 

GTX-D 유치는 출퇴근시간대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운양동 단체장들은 GTX-D 유치를 촉구하기 위한 이날 캠페인에서 김포교통해결, 광역철도가 답이다’, ‘GTX-D 노선유치, 50만 김포시민의 희망’, ‘GTX-D 노선유치로 김포시민의 출퇴근길에 여유를등의 홍보물로 시민들의 공감을 얻었.

 

캠페인에 참여한 윤봉길 협의회장은 김포는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를 교통이 감당하지 못하고 있. 광역버스와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시간에 항상 만원이기 때문에 GTX-D 유치가 필수적이라며 한강신도시 초입에 있는 운양동주민들이 교통문제 개선을 위해 먼저 목소리를 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김포의 중요 현안 해결을 위해 큰 뜻을 모아주신 단체들께 감사드린다운양동에서 시작된 캠페인이 김포시민의 단결된 뜻을 모으는 시작점으로 계속 이어져 추후 노선 유치 확정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2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