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억울한 지역 없는 공정한 세상, 경기도가 함께할 것” 국가균형발전 의지 밝혀 - 전자방명록에 “억울한 지역 없는 공정한 세상, 경기도가 함께 하겠습니다…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3-23 21:46:25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3일 오후 세종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선언 제1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전국 17개 시도지사 등이 참여하는 지역균형뉴딜 상생협력 협약에 서명한데 이어 국가균형발전의 날 지정 염원 퍼포먼스에 함께하며 경기도 차원에서 국가균형발전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이 지사는 행사장 입장 시 전자방명록에 억울한 지역 없는 공정한 세상, 경기도가 함께 하겠습니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는 민선7기 균형발전 철학인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을 강조하며, 지방정부 차원의 성공적인 지역균형뉴딜 추진으로 지역경제 혁신과 국가 균형발전을 앞당기겠다는 뜻을 피력한 것으로 풀이된다.

도는 지난해 7월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맞춰 공정한 세상으로의 사회적 전환을 목표로 디지털·그린·휴먼 3개 분야에 약 53,800억 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경기도형 뉴딜 추진계획을 발표, 현재 국비 확보, 대표사업 추가 발굴, 시군협력모델 확산 등 사업 추진에 적극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7개 공공기관을 경기 북·동부에 이전하는 ‘3차 공공기관 이전계획을 발표하며 경기 남북 간 격차해소와 균형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국가균형발전선언 기념식은 2004년 노무현 정부의 지방화와 균형발전시대 개막선언일을 기념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정세균 국무총리, 각 부처 장관, 광역시도 단체장,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