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를 접견하고 광주와 중국 간 협력방안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장 총영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든 상황에서 광주시민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의 마음을 전하며 광주시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해 8월 수해 피해복구 성금 1000만원에 이어 두 번째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민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해 광주총영사로 부임한 후 광주와 중국이 여러 분야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과 취약계층 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중국과 한국이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은 14차 5개년 경제계획으로 2035년까지 다양한 경제사회 목표를 세웠는데, 그 중 인공지능, 5G, 미래 자동차, 에너지 등 광주시가 주력으로 추진하는 산업과 맞는 분야가 많다”며 “협력을 위한 중국 기업 등의 경제사절단이 광주에 방문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또 “올해와 내년 한중문화교류의 해,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아 광주 차이나센터와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며 “경축행사와 문화주간 운영 등에 광주시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세계 경제를 선도해가는 중국이 광주에 투자하기 위해 경제사절단을 보낸다고 하니 깊이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광주와 중국이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