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맞춤형 온라인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4-09 13:50:51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학년별로 듣는 ‘맞춤형 온라인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체계적인 진로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이 함께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5월 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건국대 및 경희대 입학사정관, EBS 강사, 현직 교사 등 교육 전문가들이 학년별로 입시전형 및 학습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5월에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2022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대비법, 자기소개서 준비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오는 6월에는 고등학교 1~2학년을 위해 2023~2024년도 대입전형의 변화와 진로별 과목 선택법 및 학습법 등이 마련되며, 7월에는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선택법과 과목별 학습법 등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광진구 평생학습 포털(www.gwangjin.go.kr/edu)에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는 강의 당일 전송받은 링크로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수강할 수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육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아이들이 앞으로의 진로를 설계하고 적성을 찾아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