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회 ‘찾아가는’ 부산낙동강 유채꽃축제 진행중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4-09 14:18:49
기사수정



제9회 부산낙동강 유채꽃 축제(이하 ‘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비대면 축제로 진행 중이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유채꽃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유채버스 운행 ▲유채미니정원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전시형 프로그램 외에도 유채꽃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채꽃 시내버스와 서면역과 용두산 공원의 유채미니정원을 촬영한 사진을 SNS에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거나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로 2행시를 댓글로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이 가정에서도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총 500개의 유채꽃다발을 배송하는 이벤트 ‘유채@홈’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12일, 13일 3일간 신청자 중 당첨자를 추첨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가정 개별 배송 외에도 방역 최전선에서 땀 흘리는 방역종사자 및 사회복지 관계자들이 잠시나마 봄의 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부산 전역의 보건소, 소방서, 사회복지관 등에도 총 100여 개의 유채 꽃다발을 보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인기 유튜버 ‘에그박사’가 참여하는 유채꽃 단지 생태 체험 콘텐츠는 4월 중순경 유튜브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유채꽃축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잠시나마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을 느끼고, 시민 모두가 이 시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데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 “LH경기북부본부 용현동 이전 속도내겠다”
  •  기사 이미지 김효은 후보 , “ 지난 20 년간 억눌려 있던 오산 시민의 간절한 변화의 열망을 하나로 모아 미래로 전진하겠다 ”…
  •  기사 이미지 전희경 후보, ‘염소가스 누출사고’ 현장 긴급 방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