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참조은병원, 종합병원 건립 기공식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4 13:55:00
기사수정

 

▲ 참조은병원 종합병원 건립 기공식     © 이정수

지난 21, 참조은병원은 종합병원 건립 기공식 행사를 갖고 종합병원으로의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노철래 국회의원, 조억동 광주시장, 참조은병원장을 비롯한 100여명이 참석해, 광주시민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의 기대를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했다.

 

참조은병원은 201011월에 지하1층 지상7층으로 개설한 이래, 현재 124병상, 15개 진료과목으로, 201112월에 지역응급기관으로 지정되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왔다.

 

광주시는 현재 참조은병원과 탄탄병원 2개소로 31만 광주시민의 의료수요를 충당하기에는 역부족인 실정으로, 중증환자 등의 응급환자가 인근 서울이나 분당 등의 종합병원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오고 있다.

 

이에 참조은병원은 20166월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550억 원을 투입, 현 부지에 지하2, 지상9층 규모로 증축하여 19개 진료과목과 400병상으로 응급의료센터, 심혈관 센터, 인공신장센터, 뇌혈관센터 등의 기능을 갖추어 첨단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의료 수준을 한 차원 격상시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520일 광주시와 참조은병원간 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종합병원 개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참조은 병원이 응급의료센터 등의 기능을 갖춘 종합병원으로 탈바꿈 할 경우 야간 응급환자 발생 시 서울, 성남 등의 종합병원을 찾아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되는 등 지역의료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기대효과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