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광진문화원에서 상반기 50+생활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50+세대들이 공예품을 만들며 여가생활을 즐김과 동시에 동년배들과 소통·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 3일부터 6월 말까지 월요일 반과 목요일 반으로 나뉘어 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명 이내로 제한된다.
수업내용은 월요일반의 경우 공예용 냅킨을 활용해 휴대전화 거치대, 휴지함, 벽시계 등 생활소품을 만들어보는 냅킨아트 강의로 구성된다.
목요일반에서는 리본공예 악세사리 제작, 양말을 활용한 인형 제작, 생활보자기·종이를 활용한 선물포장 등을 배운다.
수강신청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50+세대면 누구나 가능하며,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광진50+상담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오는 28일까지 5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며, 6월 프로그램은 내달 1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어르신복지과(☎450-742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50+세대들을 위해 생활공예를 배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50+세대들이 지역사회에서 재활동하며 새로운 인생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19년 2월 광진50+상담센터를 개소하고 50+세대를 위한 인생재설계 상담과 사회공헌활동, 재취업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