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2년간 담양부군수로 지역발전을 위해 역동적으로 열정을 쏟은 이기환 부군수가 담양군정을 마무리하며, 지역인재육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기환 전 부군수는 2013년 7월 부임한 이후 전형적인 외유내강형 공직자로서 평소 온화하고 자상한 성품이지만, 업무에서만큼은 해박하고 뛰어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저돌적인 추진력으로 정책을 추진하고 세부전략을 구체화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생태도시 담양’ 조성에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
특히,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수시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세부실행계획 확정과 입장권 사전판매, 12개 기업 공식후원사 협약 등을 적극 추진하며 개최 준비에 누구보다 앞장섰다.
이 외에도 ‘대숲맑은담양쌀 전국 12대 브랜드쌀 1위 선정’에 이어 제21회 남도음식문화 큰잔치 성공 개최 등과 함께 재임기간 동안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길 관광객 300백만명 돌파, 2015 베스트그곳과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이 부군수는 “그동안 담양군 발전을 위해 미약하지만 온 열정을 바쳤으며 군정 운영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최형식 군수님을 비롯해 600여 공직자와 5만 군민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어디서든 생태도시 담양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기환 부군수는 지난 20일 전남도 인사발령에 따라 관광문화체육국장 직무대리로 영전했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