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의 바이오테크 임상수탁기관(CRO) 선두주자이자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수여하는 아시아-태평양 CRO 마켓 리더십 어워드(Asia-Pacific CRO Market Leadership Award)를 받은 바 있는 아방스 클리니컬은 2023년까지 174억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유전 기술 임상시험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호주 유전자 기술 감독국(Office of Gene Technology Regulator; OGTR)으로부터 유전 기술 CRO로 인증받았다.
이 인증은 아방스 클리니컬이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과 연관된 임상 전 제품 및 임상 후 제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CRO 자원과 내부 프로세스를 갖췄음을 의미한다.
호주에서는 임상시험에서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를 다룰 때 유전자기술법2000에 따라 인가를 받아야 한다. 유전자기술법2000의 집행 기관인 호주 유전자 기술 감독국은 유전 기술로 인해 혹은 그에 따라 파생된 결과에 따른 위험 요소를 파악하고 유전자 변형 농산물 규제를 통해 위험 요소를 관리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환경을 보호하고 있다.
전 세계 유전자 조작 치료법 시장은 2018년 23억달러 규모에서 2023년에는 174억달러까지 연평균 성장률 49.9%를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BCC Research, 2018). 코로나19 백신에 사용되는 유전자 조작 기술은 이와 같은 치료법 개발 분야에서 더욱 영역을 넓혀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본 런저스하우젠 아방스 클리니컬 최고경영자는 “유전자 기술 감독국 인증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고객들은 CRO가 과연 필요한 모든 자격을 갖추고 있는지, 또 흥미로우면서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이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임상시험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현재 다수의 GMO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퀴즈 풀기 링크를 클릭해 호주 내 임상 실험(Australian Clinical Trials)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