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기술, 프로 AV, 통신 및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대표 첸순청)이 DisplayPort KVM over IP 스위치 CN9950을 출시했다.
지금까지 출시된 DisplayPort KVM over IP 스위치 가운데, 최대 DCI 4K 해상도 작업 환경에서 가장 미려한 비디오 품질을 구현한다. 동시에 직렬 제어를 위한 RS-232 표준까지 충족해 여타 장비와의 호환성까지 완벽하게 보장한다.
핵심은 FPGA 그래픽 프로세서다. 그래픽을 담당하는 전용 프로세서를 내장해 이미지 품질 및 화면 전환이 빠르게 이뤄져야 하는 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제조사는 고성능 FPGA 그래픽 프로세서가 화질을 높이고 fps(초당 프레임) 처리량을 향상해 선명한 비디오 디스플레이 응답 성능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KVM 스위치는 한 대의 단말기로 여러 대의 시스템 조작 편의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서버실, 관제, 생산라인, 의료환경 등 다수 시스템이 밀집한 공간이 적용 대상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시스템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다양한 작업 처리가 신속하게 이뤄져야 하는 분야에서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그러한 배경에서 제품에 관한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장비와의 호환성 그리고 동시 접속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장비 특성상 신뢰성도 보장돼야 한다. 에이텐은 KVM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만큼 3가지 조건 충족은 기본이다. 여기에 기존 KVM 스위치 성능에 비디오 품질을 중시하는 분야에 대응하고자 FPGA 그래픽 프로세서를 적용한 DisplayPort KVM over IP 스위치 CN9950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오늘날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영상 또는 그래픽과 연관한 데이터 전송은 갈수록 빈도가 증가세다. 4K 고해상도에 이어 품질이 반드시 뒷받침돼야 하는 의료, 엔터테인먼트, 세미나 등 산업 분야에서 선택지에 제약이 따른 배경이다. 그 점에서 에이텐의 CN9950 스위치가 현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수용한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다.
관리자는 제품 전면 미니 USB 방식 LUC(Laptop USB Console) 포트로 다이렉트 접속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별도의 모니터, 키보드 및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유지 보수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중 LAN, 이중 전원 또한 보다 안정된 구동을 보장하는 근간이다.
장애 대비를 위한 기능도 갖췄다. 전원 상태 감지 기능으로 장치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예: 전원 장애)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고, 신속하게 터미널 블록을 통해 서버를 원격으로 재부팅해 장애를 조치할 수 있다.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 CN9950 WebClient 뷰어는 추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없이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웹 기반 GUI를 제공하기에 편리한 사용성도 보장한다.
에이텐 담당자는 “4K DisplayPort KVM over IP 스위치 ATEN CN9950은 고품질 이미지 및 멀티태스킹을 요구하는 산업 분야의 데이터 센터, 서버룸, 제어실에서 원격 접속 관리에 이상적”이라며 “최대 64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최대 32명 동시접속이 가능한 기본기는 산업환경에 예외를 두지 않고 적용 가능한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