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2021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유기농기능사)과정 수료식 개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5-26 17:00:16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5도시농업전문가 양성(유기농기능사)과정 교육수료식을 열고 총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개설된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재배기술, 토양관리, 유기농업 등 이론·문제풀이 강의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전문 유기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국가에서 하는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2달간 총 10, 40시간에 걸쳐 교육을 수강했다.

 

지난 4월에 치러진 1차 필기시험에 수강생 전원이 응시해 총 11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필기 합격생들은 오는 6월 예정인 2차 실기시험 합격을 목표로 철저하게 준비 중이다.

 

특히 필기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교육생들도 추후 시험에 대비해 교육에 끝까지 참여하며 자격 취득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수료생 대표 A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도시농업관리사로서 활동하며 양주시 도시농업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복합 지역 특성에 맞게 농촌지역뿐만 아니라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도시농업과 지역농촌 활성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