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중앙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미각으로 만나는 인문학’주제 17일부터 시작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1-06-02 17:48:33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미각으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강의를 운영한다.


2일 완주군에 따르면 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것으로 공공도서관 등 문화시설과 연계해 책을 기반으로 통섭형 강의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수행기관은 단일 주제로 총 15강을 운영하게 된다.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은 ‘미각으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음식의 역사, 음식과 문화, 다채로운 음식이야기 등 음식에 대해 3개의 주제로 나눠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17일(목) 저녁 7시 첫 개최되는 독서아카데미는 ‘음식의 세계사’를 주제로 <역사학자 정기문의 식사>저자이며 군산대학교 교수인 정기문 교수가 첫 강연자로 나선다.


6월 24일에는 이강민 교수, 7월 1일 함한희 교수, 7월 8일 신재근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저자들의 주제별 강연이 이어진다.


이애희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독서아카데미를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나아가 수강생들이 독서 동아리를 결성해 커뮤니티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독서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63-290-2655)으로 접수 및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