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호응’ -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 사업체별 최대 50만원 지원 김문기
  • 기사등록 2021-06-07 20:15:07
기사수정


                       정읍시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정읍시가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이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경영비용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읍시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2020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의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카드 매출액의 0.8%를 사업체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흥업도박업 등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신청 가능하며, 올해는 지역 내 3,000여 개 업체가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은 67()부터 630()까지 사업장소재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 사본이다.

 

지난해와 달리 전년도 총매출액과 카드 매출액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세무서를 통해 정읍시가 일괄 확인함으로써 구비서류가 대폭 간소화됐다.

 

시는 2021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홍보를 위해 현수막과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홍보 중이다.

 

또한, 신태인연지샘고을 시장과 소상공인연합회 등에 전단지를 배포해 영세 소상공인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직면해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2,000여 개 업체에 62,700만원이 지원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