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평생학습의 터전 ‘영등포 마을대학’수강생 모집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6-08 12:38:42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6월 개관하는 YDP미래평생학습관의 마을대학 과정 첫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마을대학’은 지난 2006년 영등포구가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처음 선정된 이후, 지역 주민들의 일상 학습을 지원하고 인문학적 소양 증진의 목적으로 추진되어 온 영등포 대표 ‘주민주도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마을대학은 주민들이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뿐 아니라, 동아리 활동, 재능기부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공유하며 선순환 학습공동체를 만들어나간다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

올해 영등포 마을대학은 6월 18일 개관하는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학습관은 전(前)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조성한 구민 평생학습 배움의 장으로, 올 7월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올해는 수강생 전원이 필수 수강해야 하는 교양과정과 커리어개발학부, 민주시민학부의 전공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교양과정은 ‘뉴트로(Newtro) 시대, 인생학개론’이라는 주제로, ▲Nice 멋진 내인생, ▲Exist 존재이유 찾기, ▲Worth 내 삶의 가치 발견, ▲Tomorrow 멋진 미래 비전 설계, ▲Real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 ▲Opportunity 다시 잡은 기회의 총 6회 강의로 진행된다.

전공과정인 커리어개발학부는 ▲출판의 기초와 기획, 원고 작성 등 제작에서 마케팅까지 출판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방구석 투잡러, 1인 출판 클래스’와 ▲ZOOM, WEBEX의 세팅, 활용법 학습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강사양성과정(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또다른 전공과정인 민주시민학부에서는 ▲책, 영화, 미니토크콘서트로 진정한 선배시민의 역할과 나이듦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배우는 ‘우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과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놀 권리를 보장하고 영등포형 놀이문화를 만들어보는 ‘놀기 좋은 마을만들기! 마을놀이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모든 과정은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강좌에 따라 교육기간이 상이하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2670-3840, 4173)로 문의하거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의 통합예약→평생교육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6월 7일부터 모집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가 별도로 발생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금강하구둑 뻘에 빠진 시민 구조 작업 진행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