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횡성숲체원, 산림진로체험 프로그램 AR 앱 선보여 - “숲체험, 증강현실로 더욱 생생하게”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06-08 16:18:56
기사수정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청소년 대상 산림진로체험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 관 협력을 통해 AR(증강현실)로 최초 개발했다고 밝혔다.

 

라이크코퍼레이션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산림복지 프로그램 자료를 국립횡성숲체원이 제공해 개발된 이번 AR 프로그램은 4차 산업 기술을 접목한 산림복지 신산업 창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립횡성숲체원 AR 산림진로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는 숲에서 일어난 사건을 식물법의학자가 되어 추리하고, 범인을 밝혀보는 능동적 숲탐방 활동이다.

 

산림교육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이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줌으로써, 식물법의학자를 더욱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캠프 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유선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립횡성숲체원에서는 산림교육과 디지털 분야를 접목한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자생식물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한 자생식물 MBTI 성격테스트’(포털사이트 검색), 산림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포키포키’()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활성화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이번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었다, “디지털 융합 산림복지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