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에서 철거중이던 5층 건물이 무너져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근을 지나던 시내버스가 구조물에 깔리며 승객 9명이 숨지고 버스기사 1명을 포함한 8명이 중상을 입었다. 건물 내, 외부에 총 4명의 작업자가 철거 작업에 투입되었지만 작업 중 건물에 이상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붕괴 전 건물에서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초기 발표를 통해 버스에 탑승한 승객을 12명으로 추정하였지만 수색 작업중 승객 사망자가 연이어 발견되며 당국은 버스 내부 승객을 17명으로 최종 발표하고 버스 수색을 종료했다. 버스에 탑승중이던 버스기사 및 승객 전원이 다치거나 사망한 것이다. 또한 건물 잔해로 추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건물 잔해 더미에서 추가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여 유관기관과 공조하여 즉각 상황 대응에 나섰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동하고 장비 63대, 대원 480여명을 투입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