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전용사 변신 프로그램 「다시 영웅」 대표 사진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참전용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우를 높이기 위한 변신(메이크오버, make-over) 프로그램 ‘다시 영웅(The New Veterans)’이 제작되어 11일(금)부터 공개된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다시 영웅’ 프로그램은 영상과 이미지에 익숙한 2030 세대들에게 참전세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감사를 표현하는 보훈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다시 영웅’ 프로그램은 아홉 분의 6·25참전용사를 초청하여 전문가를 통해 외모나 패션을 바꿔 일상의 모습과 새로운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내는 것이다.
이번 작업에 참여한 참전용사는 90세 전후의 고령자로, 6·25전쟁에서 학도병, 최초의 여군, 헌병대, 국민방위군, 미군 지원병 등으로 헌신하여 나라를 지킨 분들이다.
변신(메이크오버) 프로그램을 위해 패션 전문 기업인 ‘더뉴그레이’와 지난해 국제사진공모전(IPA) 언론 일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진작가 ‘홍우림’이 함께 참여하여 제작의 전문성을 높였다.
‘다시 영웅’ 프로그램 공개는 11일(금)부터 9일간 보훈처 사회관계망 서비스(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더뉴그레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특별한 사연과 함께 한 분 한 분의 사진과 짧은 영상이 공개된다.
이러한 사진과 영상 공개에 따른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등 확산에 참여한 분을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21일(월)부터 2주 동안에는 2030 세대들이 많이 모이는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디지털 사이니지)와 성수동 카페 두 곳에서 디지털 전시와 아날로그 사진 전시회가 각각 개최된다.
보훈처는 “참전용사 변신 프로그램 ‘다시 영웅’을 통해 자유롭고 평화로운 오늘을 선물해 주신 영웅들이 우리 가까이 이웃에 살고 있다는 것을 2030 세대들이 기억하고 함께 감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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