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생태동화 무료 보급 - 장애인도서관, 맹아학교 등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 105곳에 배포 - 전자점자도서로도 개발해 점자정보단말기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1-06-14 18:08:21
기사수정


▲ 점자도서 2종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생태동화 등 기존 자체 도서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로 제작하여 615일부터 국립장애인도서관, 맹아학교 등 관계기관 105곳에 무상으로 보급한다.

 

이번 점자도서는 국립생태원에서 2017년에 발간했던 에코스토리 빙글빙글 물방울의 여행2019년 발간했던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세계 옛이야기동화책 2권을 담은 것이다.

 

이들 동화책은 각각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과학도서와 2020 환경부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 각지의 기후 변화에 대한 이야기와 세계 옛이야기 속 다양한 생태정보들을 재밌는 동화로 엮어냈다.

 

시작장애인용 점자도서는 손으로 문자를 읽는 특성을 고려하여 점자 눌림 훼손 방지를 위해 양장도서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원본 도서의 원고와 그림을 점자와 함께 인쇄하여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점자도서 무상 배포 대상 외에도 시각장애인과 관련된 기관이 요청할 경우, 점자도서를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nl.go.kr)에서 점자정보단말기를 통해 읽을 수 있도록 전자점자도서로도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점자도서 보급을 통해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생태에 관심을 두고 쉽게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 관련 저작물을 지속해서 개발하는 등 생태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