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태백 청년들을 위한 힐링캠프 실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06-15 21:56:35
기사수정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숙경)는 태백시민 만1835세 이하의 청년 12명을 모집하여 지난 611~1212일의 일정으로, 탄광사택촌 일대에서 ‘2021 태백청년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태백시 정신건강센터는 태백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갈등상황을 스스로 들여다보며 스트레스 및 우울감 관리, 생명존중의식 함양 등 새로운 문화 경험을 통해 청년기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쉼과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청년 힐링 캠프는 긴장감 완화를 시작으로, ‘지금, 여기, 행복한 나이야기 치료, 명상의 시간, 팝아트초상화_자화상 그리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나를 알고, 표현하고, 느끼는 정서적 안정 및 마음 점검의 시간으로 운영됐다.

 

캠프 참여자 전원대상 자아 존중감 및 스트레스 척도를 도구를 이용하여 사전, 사후 검사를 실시 결과, 스트레스 척도는 사전 평균 17, 사후 평균 15점으로 평균점수 2점 가량 낮게 나와 힐링 캠프 효과를 증명했다.

 

,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83%가 매우 만족을 나타냈으며, 향후 다양한 청년층들의 힐링 캠프가 지속되길 원한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정숙경 센터장은 이번 청년 캠프가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힐링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 내면의 갈등 요소를 완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추후 태백 청년들의 건강한 미래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금강하구둑 뻘에 빠진 시민 구조 작업 진행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