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현장 맞춤형‘여름철 이동 농업기술센터’운영 - 오는 7월 7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즉답 소통의 날’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6-28 08:38:44
기사수정


▲ 보령시청


보령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갑작스런 기상재해로부터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당면한 영농현장 문제 해결을 위해 이동 농업기술센터를 운영한다.

 

이동 농업기술센터는 북부와 중부, 남부지구지소 등 3개 지소를 중심으로 오는 77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운영하며, 첫날인 28일에는 남부지구지소에서 남포면에 위치한 벼농가와 주산면에 위치한 고추농가를 방문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존의 마을회관 집합 교육에서 탈피하여 전문지도사와 선도농가가 함께 민·관합동 현장컨설팅팀을 구성해 벼·채소 농가를 직접 방문해 문답 형식의 즉답 소통의 날로 현장 행정을 펼친다.

 

시는 즉답 소통의 날을 통해 주요작목 중점 실천기술과 여름철 돌발 병해충 방제 및 기상재해 대비 농작물 관리요령 등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현장 영농기술 자료를 영상으로 제작해 홈페이지, 유튜브 머드농업방송국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이국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동 농업기술센터 운영은 농촌현장으로 찾아가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을 위해 기술지원 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1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