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후변화 적응대책, 국민과 함께 평가한다…평가단 발족 - 환경부, 공개모집 거쳐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의 - 이행점검을 함께 하고 의견을 제시할 국민평가단 50명 선정 - 6월 29일 평가단 발족, 기후변화정책 현장방문 및 이행점검 등 활동 수행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1-06-28 12:33:46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장관 한정애)62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3차 기후변화 적응대책의 국민평가단 발족식을 개최한다.

 

국민평가단은 올해 4월에서 5월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총 224명의 지원자 중 지원동기, 적극성, 연령, 성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50명이 선정됐다.

 

환경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된 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지난해 1214일에 열린 제45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심의확정됐으며, 기후변화 적응을 이행하기 위한 5년간(2021~2025)의 방향, 목표, 이행과제를 제시하는 최상위대책이다.

 

이번 국민평가단 발족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행사장 현장에는 환경부,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국민평가단 대표(8) 등이 참석하고, 그 외 단원들은 영상으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평가단 대표에게 위촉장이 수여되고, 평가 단원들의 참여 동기와 기후변화에 대한 의견 발표가 진행된다.

 

국민평가단은 올해 12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활동하며, ‘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특히 홍수 등 8대 국민체감형 기후변화 적응과제*에 대한 이행상황을 정부와 함께 점검하고 평가하게 된다.


* 홍수, 가뭄, 생물대발생, 산림재해, 식량안보, 건강보호, 취약계층보호, 국민참여

 

평가단의 활동결과는 연말 성과평가회를 통해 공개되며, 국민평가단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를 통해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민중기 환경부 신기후체제대응 팀장은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 확대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국민평가단의 활동을 통해 많은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1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