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 알림그림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KBS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을 학생교육문화원에서 30일 개최한다.
충남교육청은 학생 중심의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교 안에서의 존중과 평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뮤지컬 공연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1부 공연에서는 천안제일고등학교, 2부는 천안중학교 학생들이 뮤지컬을 관람한다.
‘함께하는 뮤지컬(School of Musical)’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론 중심의 학교폭력예방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음악과 춤을 통해 관람하는 학생들이 출연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자연스럽게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대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공연을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학교 안 존중과 평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시스템 '어울림톡'을 운영하면서 학교폭력 업무를 표준화, 단순화하여 교직원 업무를 경감하고 있으며, 어울림 프로그램 나눔학교, 보호관찰 1:1멘토링, 아동학대 대응 협의체, 배움터 지킴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