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과 함께 우리 강 생태를 탐험해요 - 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 4대강 유역의 자연성 회복과 생태환경을 직접 살펴볼 기회 제공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1-07-05 09:46:54
기사수정


▲ 행사 포스터


환경부(장관 한정애)4대강 유역의 자연성 회복과 생태환경을 직접 살펴보는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강 생태탐험행사를 7 19일부터 8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가족들이 4대강의 생태환경을 체험하면서 우리 강 자연성 회복의 성과와 가능성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인 보호자가 초등학생을 동반하면 가족 단위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75일부터 12일까지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에서 받는다.


성인 보호자가 초등학생을 동반하는 경우, 고등학생도 함께 참여 가능하며 다만, 안전상의 문제로 초등학생 미만의 영유아는 동반 불가

 

환경부는 신청 가족을 추첨하여 생태탐험 대상 가족을 선정하고, 715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 전문가가 설명하는 동식물 이야기, 모래톱수변식물철새 관찰, 강변길 걷기, 친환경 정수시설 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금강, 영산강, 한강, 낙동강 유역 순으로 12주씩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에 운영하며,

 

지역별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 참가 시 유의사항 등은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환경부는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번 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지침을 고려하여 행사를 관리할 예정이다.

 

박미자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단장은 이번 생태탐험 행사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성이 회복되고 있는 우리 강의 모습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1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