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경찰서(서장 홍완선)는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51일간 대천 해수욕장 내 치안활동과 질서유지를 위해 여름경찰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경찰서에서는 생활안전·여성청소년·수사·교통경찰 및 경찰관기동대 경력 등 총89명을 배치하여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피서지 분위기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올 여름은 평년보다 무덥고, 코로나 19로 인해 그간 야외활동을 하지 못한 많은 피서객들이 대천 해수욕장으로 다수 방문할 것에 대비해 7월 2일 보령경찰서장 주재로 코로나 19 방역활동 및 성범죄, 교통 등 관광치안 확보를 위해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홍완선 서장은 해수욕장 순찰활동 강화 및 여성범죄에 대한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7월 1일부로 충남지역의 인원 제한 해제로 인해 피서객이 다수 방문할 것을 예상, 코로나 19 감염 확산 예방활동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당부하였다.
보령경찰은 여름경찰서 운영기간 중 무질서 예방을 위해 주말 등 인파가 많이 몰리는 시간대 경찰력을 집중 운영하고 지자체 및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협업하여 합동순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불안환경을 제거하고자 지자체·자율방범대와 합동으로 해수욕장 개장 전, 불법촬영 등 성범죄 예방활동 강화를 위해 피서지탈의실 및 공중화장실에 대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여부 및 비상벨 점검 등 피서객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집중점검 활동을 전개하였고,
해수욕장으로 진입하는 주요 도로 및 코로나 19 관련 검역소 주변의 교통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 정체 예상 시간대에 교통경찰관(10명)을 탄력적으로 배치해 원활한 교통소통 활동을 전개하고, 해수욕장 내 발생하는 형사사건뿐만 아니라 분실물 접수처리, 민원안내 등의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
시민 아이디어, 도시를 바꾸다…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성과 공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17일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운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8개월간 추진한 시민 참여형 리빙랩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스마트도시 리빙랩’은 시민이 일상 속 도시 문제를 직접 제안하고, 공공기관·민간 전문가와 함께 해결 방안을 실험하는 시민 참여형 프...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 대통령 훈격 ‘새마을포장’ 수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이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격의 새마을 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안정섭 회장은 현재 구리시새마을회장과 구리시 안전보안관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2년부터 구.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연은 불교·기독교·가톨릭·원불교에서 활동 중인 성직자 네 명(성진 스님, 김진 목사, 하성용 신부, 박세웅 교무)으로 구성된 ‘만남중창.
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
의정부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 연탄 1만 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의‧양‧포 카네기봉사회(회장 정진성)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1만 장(850만 원 상당)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올해 설립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는 이삭의 집에 책상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정진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