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 정보화농업인회 직접 쇼호스트가 되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7-23 08:59:08
기사수정



군위군은 720일부터 24일까지 정보화 농업인 회원 9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모시고 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 판촉을 위한‘1인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교육을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소통 판매 경로로 확장되고 있는 신 마케팅시장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직접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을 활용하여 라이브방송 스토리기획, 진행프로세스, 제품홍보방법, 실시간 방송 연습 등을 통해 스스로 방송을 기·송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있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 참여자 전원은 본인의 제품을 농업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20분가량 직접 판매해봄으로써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참여 회원은 홍수희 대표(고사리, 묘목) 8명으로 각 농장 대표들이 직접 참여하여 온라인 판로를 개척함과 동시에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 참여 의지를 밝혔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시장이 위축된 상황서 라이브커머스는 단비 같은 기회로 다가왔다스마트폰 실시간 방송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물건을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어 신뢰가 높아진다며 라이브 커머스 교육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륜고 축구부, '2022 전국고등축구리그' 3연패 달성!
  •  기사 이미지 은평구,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지급
  •  기사 이미지 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과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